노력에는 지름길이 없으니까요

(★)프로그래머스 -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Python ver. 본문

Python/프로그래머스

(★)프로그래머스 -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Python ver.

데건 2024. 7. 5. 13:03
728x90

 

해결일 언어 레벨 테스트명
20240705 Python level 2 문자열 내 마음대로 정렬하기

 

링크 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15

 

 

 


 

내 코드

def solution(strings, n):
    answer = []
    origin_z = {word : i for i, word in enumerate(strings)}
    sorted_z = {word : i for i, word in enumerate([word[n:] for word in strings])}
    
    sort_strings = sorted([word[n:] for word in strings])
    ...


개선점: 거의 두시간동안 고민하고 구구절절 코드 다 써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 

 

 

베스트 코드

def solution(strings, n):
    answer = []
    for i in range(len(strings)):
        strings[i] = strings[i][n] + strings[i]
    strings.sort()

    for i in range(len(strings)):
        answer.append(strings[i][1:])
    return answer

 

앞에 있는 단어 떼어와서 정렬하고 바로 떼는... 효율적인 코드가 있었다...

잊어갈 쯤에 다시 도전해야지ㅠㅠ

728x90
반응형